목포 가족 식사 장소 추천|아구찜, 코다리찜
안녕하세요, 저희 처가는 음식 맛있기로 소문난 전라남도 목포입니다! 그 지역 특유의 풍부한 맛과 신선한 재료로 만든 다양한 요리로 유명하죠. 그중에서도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식당은 관광객들에게도 입소문이나 발 디딜 틈이 없더라고요. 가족들이 가기에 부담 없고 맛있는 식당들 같이 보실게요!
포미아구찜 평화광장점
포미아구찜 평화광장점은 목포의 핫한 곳이죠. 평화광장에 위치하고 있고, 본점은 용당동에 있어요. 본점에서 시작해서 용해점, 하당점, 남악점, 오룡점, 삼호점 등등 많은 체인점을 목포에 두고 있어요. 저는 포미아구찜을 오룡점으로 처음 가보았고 이번에 평화광장점으로 두 번째 방문이에요.
입구에 들어가시면 식사하시고 후식으로 마실 수 있는 커피, 아이스티, 매실차가 준비되어 있어요. 생선을 못 먹는 아이들을 위한 짜장밥인 키즈 메뉴도 있어요. 웨이팅이 있을 경우 예약할 수 있는 패드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메뉴는 아구찜 단품이라 보시면 되고요, 기본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해요. 저는 생선 살도 살이지만 콩나물을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콩나물 추가를 추천드려요. 저희는 3인분을 시켰어요.
여러 반찬들과 지리탕이 기본 제공되어요. 예전에 오룡점에 갔을 때는 지리탕 대신 각자 미역국을 줬었는데 전체적으로 바뀐 건지 매장마다 다른지는 모르겠어요.
두둥! 이제 메인인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콩나물 사리를 추가한다는 걸 깜빡해 버렸어요. 저희는 네 명이 방문했지만 아침을 늦게 먹어서 3인분만 주문했는데 양은 충분했습니다. 왜냐하면 볶음밥을 먹어야 하기 때문이죠.
남은 걸 가져가서 볶는 게 아니라 주문을 하면 따로 볶아서 이렇게 주십니다. 이건 볶음밥 2인분! 정말 배불리 잘 먹었어요.
매장한쪽에는 휴대폰 충전기와 영유아용 식탁의자도 구비되어 있어요. 그리고 센스 있는 게 일회용 앞치마를 마네킹에 걸어두셨더라고요.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일입니다.
덕장진땡이
다음으로 소개할 곳 은 덕장진땡이입니다. 장인어른께 여쭤보니 덕장은 명태를 말리는 곳을 덕장이라고 하더라고요. 진땡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덕장진땡이는 목포시 석현동에 위치해 있는데요, 청호시장 바로 근처입니다.
메뉴는 이렇게 코다리찜 단품입니다! 어린이용으로 짜장볶음밥이 있고요. 코다리찜은 맵기 조절이 가능해요. 5,000원에 무청시래기 추가 가능합니다! 시키세요! 두 번 시키세요!
저희는 이번에도 배가 부른 상태로 가서 중으로 시켰답니다. 옆에 김이 락앤락 반찬통에 담겨있는데요.
저 김 위에다가 콩나물, 무청시래기, 코다리찜을 올려서 싸 먹으면 꿀맛입니다! 다 먹고 볶음밥을 주문하면 남은 코다리찜을 옆으로 밀고 그 자리에다가 볶음밥을 주시는데요. 역시 한국인은 볶음밥으로 마무리해야 해요.
홀 내부는 엄청 크지는 않아요. 12시 되니까 자리가 없어 조금 대기가 있더라고요. 포장도 많이 하시고요.
소개드린 두 식당은 가족끼리, 연인끼리 부담 없이 식사를 즐기기에 좋은 곳인 것 같아요!
목포에 가시면 한 번쯤 들리시길 추천드립니다!
'여행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 관평동, 부담 없이 간편한 점심 식사 |돈까스1980 (0) | 2024.07.22 |
---|
댓글